열심히사는블로그

제페토 빌드잇 : 일본식 온천하우스 복도 선반만들기 본문

제페토/Build It

제페토 빌드잇 : 일본식 온천하우스 복도 선반만들기

다리밍 2021. 11. 24. 19:09

저번시간에 2층 테라스 온천을 대강 완성했는데요~!

이번에도 2층을 끝내기위해서 2층 복도에

선반을 완성해보겠습니다.

 


2층 선반만들기

 

여기 모서리에 작업해줄건데요

 

우선 선반 3개를 쌓아줄거에요.

 

 

벽쪽이 허전하니까 전체적인 인테리어를 위해서

거울, 포스터, 달력 등으로 꾸며줬어요

 

 

바닥에 무드있게 카펫도 깔았어요 ㅎㅎ 있어보이네요

 

 

하나 통째로된 긴 선반이 없어서 

직접 3개를 붙여서 만들었답니다.

복제(ctrl+d)를 사용하면 이 모양 그대로 붙여넣어서 위치만 조정해주면

정말 쉽죠 ~?

 

선반 소품으로 장식하기

선반이 너무 텅비어보여서

각 층마다 이쁜 소품들로 꾸며볼게요.

 

 

메모지로 각 칸 앞에 붙여줬습니다.

 

 

장식하다보니 좀 어두워서 조명도 달아줬구요 

 

 

뒤에 바로 온천이 있으니

수건들과 로션, 바디용품들도 넣어줬답니다.

 

 

책들도 넣어주고 화병도 넣어서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어요

 

 

 

같은 위치에 소품놓을때 꿀팁

 

소품 하나를 원하는 위치에 놓고

우측 속성란을 보시면 x,y,z 값을 설정할 수 있어요.

 

전 위치를 잡기위해서 복사해서 좌우위치만 조정했습니다.

높이를 같게 할경우, Y축 값만 복사해서 다른 물체에도

적용하면 되겠죠?

 

 

하나의 카테고리로 묶기

 

제페토 빌드잇을 작업하다보면

작은 소품들은 선택하기가 어려울 수도있고,

다른 항목이 선택되거나 어디에 설치했는지

헷갈립니다.

 

 

그럴때는 ctrl+g로 원하는 소품들을 하나로 묶어서 관리하는데요.

한꺼번에 이동할때 편하고

알아보기가 쉽습니다.

이름변경은 F2 키를 눌러서 변경하시거나

더블클릭하시면 설정이 가능합니다.

창고방 만들기

 

 

이번에는 복도에 우측이 텅비었죠?

저기를 창고로 만들어줄 생각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문 소품을 이용해서

막아줬습니다 ㅎㅎ

 

저처럼 안쓰는 공간이 너무 텅 비어보일땐

이렇게 막아놓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2층 복도 조명 설치하기

 

마무리할때 하나라도 놓치지않는 센스!

 

 

저번시간에 직접 만들었던 조명을 복제해서

그대로 벽에 설치했어요.

 

 

자 어떤가요? 디테일들이 훨씬 살아있죠? ㅎㅎ

 


 

오늘은 여기까지 2층을 모두 완료해줬어요.

 

다음에는 드디어 1층으로 내려가보겠네요 ㅎㅎ

 

그럼 안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