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사는블로그

제페토 빌드잇 : Custom 이용해 나만의 소품만들기(고기만들기) 본문

제페토/Build It

제페토 빌드잇 : Custom 이용해 나만의 소품만들기(고기만들기)

다리밍 2021. 12. 12. 23:43

안녕하세요~

저번시간에는 1층 부엌만들기를 진행했었죠!

 

오늘은 나만의 소품만들기 편인데요!

그 전에 Bar 완성시키고 개인소품을 만들어볼게요

 


Bar 완성하기

 

우선 소품들을 마구 놓아줍니다.

상관없어요 대충 ㅎㅎ

 

 

그리고 오브젝트를 선택해, 우측에있는

아이콘을 통해서 위치조절을 잘 해줍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앞면이니 앞에서 위치 조절을 깔끔하게 해주세요

 

 

복제(ctrl+d)를 이용하면 더욱 빠르게

만들 수 있답니다.

 

 

 

자 모두 완성한 모습입니다.

 

너무 알록달록하네요 ^^..

 

대자보 만들기

 

 

 

 

생각해보니 건물 앞이 너무 휑해서

대자보를 설치해주고 Light 섹션의

fire 를 이용하여 불도 밝혀줄게요

 

 

Custom 이용해서 개인소품 만들기

 

만들다 보면, 이 소품있었으면 좋았을텐데

할거에요.

저는 그래서 이번에 Custom을 사용해보겠습니다.

미리 이미지 준비해주시고요,

저는 이번에 생고기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Custom 들어가셔서 Cube 나 원하는 모형의

도형을 선택하시고

이미지를 클릭해주시면 이미지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생고기 이미지를 사용하여 만들어 보았습니다.

 

근데.. 뭔가 부족하죠?

 

 

복제 (ctrl+d)를 이용해 저는 3개정도 만들었어요.

 

 

 

회전을 이용해서 저는 실제 고기를 썰어놓은 것 같은

모양으로 만들어줬어요.

 

 

 

3개를 그룹으로 묶은다음 이동을 하면 굉장히 편리한데요,

제페토는 아직 .. 그룹으로 움직이려면 

그룹 자체만으로는 움직여지지않고 선택만 되고,

아래처럼 Ctrl키나 Shift키를 이용해

각각 선택했을 때 그룹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즉, 그룹을 선택하지마시고 그룹안에있는

오브젝트들을 Shift를 이용해 선택해주셔야합니다.

 

 

자 위치조정 다 해주시면 완성~

 

어떠세요? 

굉장히 쉽죠?

 

고기말고도 다양한 오브젝트들을 만들어

나만의 소품으로 꾸며보세요~

 


여기까지 오늘은

개인 소품을 만들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다음번에도 제페트 빌드잇

꿀팁으로 돌아오겠습니다.

 

Comments